CFL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

국기 이란어 교재
실무 페르시아어 I
출판사
디자인 두잇
저자
유달승, 비드골리
키워드
  • 이란어
  • 비즈니스

책정보

이 책은 이란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과 이를 통해 이란의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바로 구사할 수 있게 스토리텔링 방식을 도입하였으며, 가장 가능한 상황을 설정하여 그에 적합한 표현을 대화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이 책은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이란 유학 준비기 1단계로 먼저 어떤 전공을 선택할 지에 대한 고민과 대학 입학 수속 서류에 대해서 다루고 이어서 대사관에 연락해서 비자 신청하는 방법과 비자 발급에 관련된 주제에 대해서 논의 한다. 

 

제2장은 이란 유학 준비기 2단계로 여행사에 연락해서 항공권 예약과 발권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공항과 비행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또한 이란 공항에서 대학교 기숙사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제3장은 이란 유학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먼저 대학교에 방문해서 대학 등록과 수강 신청을 문의하는 내용, 기숙사 생활 그리고 수업 시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룬다. 또한 테헤란의 역사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본다.

 

제4장은 이란의 문화 탐방에 관한 것으로 박물관과 그랜드 바자르를 방분해서 이란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 식당을 방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다룬다.

 

제5장은 이란의 테마 기행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이란의 대표적인 도시인 쉬라즈와 이스파한 기행을 알아보고 이어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이란의 지리적인 환경과 사계절을 다룬다.

 

이 책은 '배우는 페르시아어"를 뛰어넘어 이란 현지와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쓰는 페르시아어'를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