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의 특수외국어를 누구나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 도전해 보세요!
과정종료(성적발표)
세종학당 현지교원 대상 인도네시아어 강좌
수업료 | 무료 | 등록비 | 없음 |
기간 | 2021-07-26 ~ 2021-08-25 | 강의시수 | 총 20시간 |
강의요일 | 월,수 (주2회) | 강의시간 | 오후 12:00 (일일 2시간) |
과정진행캠퍼스 | 온라인과정 | 강의실 | 온라인 webex / Zoom |
과정 개요 및 목표 | 강의시간
* 10:00-11:50 (인도네시아 현지시간) * 12:00-13:50 (한국 현지시간) 본 강의는 인도네시아 주재 한국어 교수요원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어 문법, 어휘,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심화과정이다. (교육목적) 현지교원 대상 특수외국어 교육 강좌 운영을 통한 세종학당 교육 및 운영 효율성 제고 (교육대상) 현지교원 중 한국인 교원 (주요내용) 세종학당 수요조사에 따라 현지교원의 특수외국어 수준을 고려한 과정 운영 |
||
과정의 기대효과 | 인도네시아어 구사 능력 향상과 한국어-인도네시아어 간의 비교 학습을 통해 현지 한국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인도네시아어 구사 능력 향상과 한국어-인도네시아어 간의 비교 학습을 통해 현지 한국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 공공기관 및 기업위탁교육 지원을 통한 특수외국어의 국가적 수요에 부응하고 사회적 활용 범위 확대에 기여 - 특수외국어권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특수외국어 교육 효과 제고 - 언어·교육학적 비교 연구 및 교수법 개발 기여 - 특수외국어교육 진흥사업 대국민 서비스 확대 |
내용범주 | 내용 |
---|---|
오리엔테이션 | 1교시: 교육과정 설명 / 교육생 면담 |
2교시: 난이도 책정을 위한 교육생의 현지어 능력 테스트 | |
인도네시아어 음운론 | 1교시: 인도네시아어 음소 |
2교시: 인도네시아어-한국어 간 음소 비교 | |
인도네시아어 형태론⦁통사론 | 1교시: 인도네시아어 형태론 |
2교시: 인도네시아어 통사론(수동문 중심) | |
인도네시아어 양층어 | 1교시: 인도네시아어 하층어 |
2교시: 카툰 & Teenlit 강독 | |
문법 심화 (접사) | 1교시: 동사 접사의 기능과 활용 |
2교시: 명사 접사의 기능과 활용 | |
문법 심화 (주요 문형과 구문) | 1교시: 관계사 yang의 기능과 활용 |
2교시 : -nya의 기능과 활용 | |
어휘 심화 (인문 텍스트) | 민담 <Malin Kundang> |
단편<Baby Ingin Masuk Islam (Feby Indirai)> | |
어휘 심화(시사 텍스트) | 현지 언론기사(Kompas) |
현지 언론기사(Kompas) | |
한-인 대조/오류 분석 | <82년생 김지영>과 <Kim Ji-yeong, Lahir Tahun 1982 > |
<82년생 김지영>과 <Kim Ji-yeong, Lahir Tahun 1982 > | |
인-한 대조/오류 분석 | <Lelaki Harimau (Eka Kurniawan)>와 <호랑이 남자> |
<Lelaki Harimau (Eka Kurniawan)>와 <호랑이 남자> |
※ 교원 사정 등에 따라 수업 일정 변경 및 폐강 할 수 있습니다.
과정책임부서: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
교수명 | 소속 | 이메일 |
---|---|---|
이주영 | 말레이·인도네시아통번역학과 | cintamuku@naver.com |
이연 |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 | putrisalju610@naver.com |
※ 교수진은 과정 진행 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강취소 및 환불처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안내문을 참조하시어 환불처리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