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L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

국기 터키어 교재
e-book 터키어 표준교재 A1
출판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콘텐츠원
저자
연규석 , 오종진 , 이난아 , 양민지
키워드
  • 터키어
  • 표준교재
  • 기초
  • A1

책정보

책정보

 

본 교재는 터키어를 이제 막 배우기시작한 학생이나 터키어를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이 터키어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습득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초적인 터키어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실제적인 교재로 개발되었다. 

 

 

- 집필방향

 

본 교재는 유럽의회가 발표한 유럽연합 공통 언어 표준등급(CEFR)에서 첫 번째 등급에 해당하는 A1 수준에서 학습자가 터키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언어적인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평생교육으로서의 터키어에 대한 흥미와 동기 및 자신감을 유지하면서 터키 문화와 사회에 대한 깊은 지식와 이해를바탕으로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능력과 포욕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터키의 문화와 사회가 제대로 투영된 주제와 내용으로 각 단원을 구성하였고 또한 학습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삽화들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 교재구성

 

본 교재는  터키어의 알파벳, 자음과 모음 그리고 자음동화와 모듬조화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도입부에 이어서 아래와 같은 6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각 단원에는 각각  3개의 관련 소단원이 있어서 실제로는 개인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도합 18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단원은 주제 관련 연습문제들과 주제를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데 필요한 문법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문법을 익히기 위한 관련 연습문제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목차

 

머리말 _ 5
일러두기 _ 6
A1 교재 구성표 _ 10
Alfabe 알파벳 _ 12

Ünite 1 Tanışma 자기소개 _ 17
Ünite 2 Okulum 우리 학교 _ 45
Ünite 3 Günlük Hayat 일과 _ 65
Ünite 4 Ailem 우리 가족 _ 91
Ünite 5 Evim 우리 집 _ 115
Ünite 6 Tatilim 휴가 _ 141

부록 - 정답 _ 171
이미지 출처 _ 190

 

 

++본 교재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의 '특수외국어교육 진흥 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물입니다.
따라서 ​본 출판물의 무단 복사·복제·전재 및 출판물을 이용한 모든 영리 활동은 저작권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