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L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

국기 힌디어 교재
e-book 힌디어 표준교재 A1
출판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콘텐츠원
저자
최종찬, 고태진, 김용정, 이동원
키워드

책정보

힌디어 표준 교재 A1

 

'힌디어 표준 교재 A1'은 2018년도부터 시작된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되었다.

 

'힌드어 표준 교재 A1'은 외국어를 막 배우기 시작한 학생을 위한 입문 과정으로 기초적 언어 사용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과마다 관련 주제 기본 표현을 위한 '대화 1', ' ㅍ2', 필수 단어 및 힌디어 기초 지식을 위한 '어휘'와 '문법', 어휘 및 표현 능력 향상을 위한 '문형 이해하기',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말하기','듣기','읽기' 및 '쓰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의사소통 능력뿐만 아니라 인도와 인도 사람들에 대한 이해, 즉 문화소통 능력 함양을 위해 각 과의 주제와 연동한 '문화 이해'도 함께 집필되었다.

 

힌디어 표준 교재는 문법 지식이 아닌 단계별 의사소통을 우선적인 학습목표로 삼아 집필되었다. 따라서 주제, 어휘, 문법, 기능, 상황 등의 선정 및 배열에서 일반 힌디어 교육과 차이를 보일 수 있다. 힌디어 표준교육 과정에 근거하여 개발된 본 교재를 통해 힌디어 전공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표준화된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

 

 

++본 교재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의 '특수외국어교육 진흥 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물입니다.
따라서 ​본 출판물의 무단 복사·복제·전재 및 출판물을 이용한 모든 영리 활동은 저작권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