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L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

수강신청을 했는데 최종 명단에 없습니다

등록일
2020.06.17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일환으로 운영되는 기본 특수외국어교육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어학 과정의 특성 상 과정별 수강신청인원이 일정 수로 제한이 됩니다. 또한 일반인 전체 대상으로 운영되는 특수외국어 오픈 강좌의 경우 수강생 모집을 선착순으로 마감하고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완료하였지만, 최종수강대상자 명단에 포함이 되지 않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과정의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한 경우 

 

   수강신청 마감일자가 남아 있지만 지원하신 과정의 수강 희망자가 많아 정원을 초과한 경우 수강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정원 기준 수강신청일자 순으로 최종수강대상자 명단을 확정합니다. 이미 정원을 초과한 이후에 수강신청을 하신 경우 최종수강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별도의 수강자격 심사를 실시 하는 경우 

 

   특수외국어 과정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인프라 확대 목적이외에도 해당 언어 전공자들의 어학능력 제고를 위한 특별 과정 형태로도 운영되고 있으며, 일부 과정의 경우 개설 취지에 맞는 수강 자격 요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과정 수강을 위해서는 필요한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필요시 최종 수강대상자 확정 이전에 별도의 반편성 시험 혹은 유선 인터뷰가 시행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O어 중급반 과정에 해당 언어의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의 경우 수강이 불허될 수 있습니다. 

 

3. 과정 개설이 취소된 경우 

 

   우리 원은 특수외국어교육 수요를 감안하여 소수의 인원이 수강을 신청하더라도 교육과정 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설 언어, 내용, 장소 및 수강 대상 등에 따라 필요시 교육과정별로 최소 수강신청 인원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인원이 미달될 경우 동 교육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